작업기간 2020.07~2021.05
디자인업체 : 써니사이드웹
상세 기획 및 제작 : 머니콘텐츠 조얼 대표
사진 촬영 : 배윤희 팀장, 머니콘텐츠 조얼 대표
영상 촬영: 조얼 대표
디자인 책임자 : 써니사이드웹
총책임자 : 조얼대표
작업범위 : 네이밍 + 로고 + 패키징 + 촬영 + 시나리오 + 디자인
콘텐츠 기획의도: "시장을 철저히 분석하고 오프라인 확장성까지"
키토선생의 2번째 브랜드 제품이자 오프라인 진출 교두보
방탄커피는 작년에 런칭한 키토선생의 2번째 브랜드제품으로서 키토도시락보다는 좀 더 가벼운 타겟, 키토나 저탄고지 식단을 시작하는 초심자용 제품입니다. 또한 온라인 전용제품이 아닌 오프라인까지 진출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진 제품으로 좀 더 쉬운 네이밍과 확실한 차별점을 확보하는 게 중요했습니다.
스토리에 컨셉을 둔 오리지널 네이밍
시장이 넓어지면 넓어질수록 네이밍은 무척 중요합니다. 같은 광고를 하더라도 고객이 한 번에 인식되는 것 + 한 번에 차별화를 알 수 있는 네이밍과 고객이 열 번 들어도 기억 못하는 네이밍 차이는 상품의 생존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이 방탄커피는 키토선생 브랜드 탄생 스토리와 실제 바리스타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의사의 이야기를 네이밍에 담아서 쉽지만 기억하기 쉽고 또 스토리컨셉까지 확보된 '오리지널' 컨셉까지 확보했습니다.
경쟁업체 분석과 더 세밀한 표현들
방탄커피 시장은 내놓라하는 중견기업부터 꼼꼼하게 잘 설계된 온라인 쇼핑몰까지 활발한 경쟁을 보이는 시장입니다. 머니콘텐츠는 이러한 시장에 진입할 때 경쟁업체의 모든 마케팅 메시지를 분석하고 그 들보다 좀 더 나은 이미지, 더 세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GIF파일의 적극적인 사용
최근 온라인 시장은 통신속도의 향상으로 인해 GIF파일이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존 영상들이 '플레이' 클릭을 받지 못하는 게 가장 큰 단점이었다면 GIF 파일은 강제로 움직임을 보여준 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 그 움직임은 타 경쟁업체보다 더 실감나는 모습들을 고객에게 직관적으로 전달 가능합니다.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에선 GIF 파일 제작을 염두에 두고 동시에 작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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