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 리브랜딩 포트폴리오

NOTICE!
게시판 상세
김인순고추장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92


김인순고추장

사이트 리뉴얼


작업기간 2018.12~2019.3

디자인업체 : 써니사이드웹

사이트 기획 및 제작 : 머니콘텐츠

사진 촬영 : 머니콘텐츠


총 책임자 : 조얼 대표



http://mrskimade.com/


리뉴얼 이전 모습 링크>




사이트 기획의도: "세상에서 가장 세련된 고추장쇼핑몰."

기존 쇼핑몰들과 완벽한 차별화 김인순고추장은 2000년대 초반 생로병사의 비밀에 청국장편에 출연해서 전국적으로 장류의 명인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현대백화점은 물론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등 국내 3대 백화점에 모두 입점하게 되었고 전국 휴게소등에서도 김인순볶음고추장을 만날 수 있는 등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시간이 흘러 대기업 및 중견기업들이 비슷한 제품들을 출시하게 되고 그 가운데 브랜드 차별화를 고민하는 던 중 쇼핑몰 리뉴얼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세련된 고추장쇼핑몰 흔히 고추장하면 떠올리는 이미지들이 있습니다. 촌스러운 레이아웃, 덜 예쁜 패키지, 시골느낌. 이런 것들이죠. 물론 이런 이미지들이 고객들을 설득시키기에 충분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심해진다면 기존의 강점들은 약점이 되기 마련이고 이런 가운데 경쟁자들이 엄두도 못낼 '나만의' 경쟁력이 필요합니다. 김인순고추장은 과거에서부터 패키지 디자인부터 섬세하게 신경쓰는 등 디자인부분에 강점이 강했습니다. 그래서 쇼핑몰리뉴얼에서도 가장 세련된 고추장쇼핑몰을 구현해서 대기업들도 엄두를 낼 수 없는 격차를 만들었습니다. 가장 자연스러운 것이 가장 세련된 것이다. 그렇다면 세련됨은 어디에서 만들어야 할까요? 웹 반응형인 레이아웃, 웹폰트가 잘 사용된 벡터이미지기반의 사이트? 답은 '독보적인' 콘텐츠에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김인순고추장이 위치한 전남 장흥으로 내려가 김인순 고추장이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들을 인터뷰하고 현지에서 별도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진심이 담긴 김인순고추장의 모습을 담는 데 성공했습니다. 세련됨은 유명한 연예인보다, 거대한 스튜디오보다, 거대한 대자연의 푸르름과 그 속의 인물들의 주름살안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촬영과 모든 스토리라인 한글자까지 김인순고추장의 모든 페이지에는 깨끗한 장흥과 김인순 고추장의 사람들이 하나의 풍경처럼 펼쳐집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만드는 제품들의 스토리들이 눈 앞에 와 있듯 찰진 표현들로 담겨있습니다. 모든 사진과 스토리라인들은 인터뷰 2번에 걸친 철저한 사전조사로 인해 모두 계획되고 빠르게 구현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에서 유독 뛰어난 가독성 김인순고추장은 백터이미지기반의 웹반응형 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그래서 모바일에서 유독 가독성이 뛰어난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레이아웃의 경우 내부의 콘텐츠가 약하거나 쇼핑몰의 상품이 많은 경우 비효율적일 수 있지만 김인순고추장의 경우 콘텐츠가 풍부하고 쇼핑몰의 상품이 비교적 적었기 때문에 이런 구성이 가능했습니다. 덕분에 모바일에선 이런 콘텐츠들이 더욱 빛날 거예요 ^^





메인모습

















저염근본주의. 김인순












전남 장흥 식자재 여행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