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진단

콘텐츠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스마트스토어 자사몰 진단 부탁 드릴게요~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9-12 03:07:5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9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입니다.


편백관련된 스토어와 브랜드까지 잘 준비하셨다는 게 느껴집니다.

처음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단기간내에 경쟁력 있는 상세페이지 + 쇼핑몰의 시너지를 잘 구축하신 거 같습니다.



보시면 녹색은 경쟁업체 1순위로 지정하신 업체, 그리고 대표님 브랜드 검색수는 빨간색(분홍색)입니다.

1순위 업체를 제외하면 단기간내에 기존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할 정도로 세팅하신 거 같습니다.


다만 상세페이지의 모습이나 사이트의 구성만 봤을 때는 '나란히' 할 정도이지만 '압도할'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특히 최대한 고급화 이미지로 가고 싶다고 이야기 하셨지만 경쟁사의 패키지와 브랜드명 역시 나름대로 디자인 되어 있어서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이런 경우 대표님은 어떻게 1등과 차별화 되는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인식'될 것인가에 대한 강한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즉, 편백에 대한 무난한 설명보다는 명확한 타겟이 필요할 수도 있구요.

명확한 타겟에 대한 강조, 혹은 특별한 기능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남자방냄새 키워드로 홍보하는 제품을 밀고 계신것도 그 맥락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브랜드컨셉이 '확' 잡혔을 때 그에 맞는 마케팅채널을 찾으실 수 있고 찾은 마케팅 채널에서 ROAS가 높아질 것입니다.


김민재편백은 저도 평소에 알고 있었던 강한 사이트입니다.

방송, 의인화, 효과등에서 교과서적인 상세를 만들고 있으며 그걸 따라하는 것만으로는 이미 뒤쳐지게 됩니다. 왜냐면 선행주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김민재편백이 놓친 타겟 혹은 김민재 편백보다 더 구체적인 이야기 등으로 무장하셔야

잘 준비하신 브랜드가 성공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사이트 진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10점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며 웹페이지와 쇼핑몰 모두 무난하단 느낌이 있습니다. 다른 이야기나 큰 이슈는 없어보입니다.

02. 신뢰지수 15점
후기들을 적극적으로 상단에 게시하고 스마트스토어 + 사이트의 시너지 그리고 브랜드바이럴까지 꼼꼼하게 세팅해서 신규업체라고 보기힘든 신뢰도가 형성됩니다.

03. 콘텐츠지수 12점
상세페이지의 스토리가 무난한 편이지만 경쟁사들의 비해 세련되거나 특정 타겟의 시선을 사로 잡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04. 후기관리지수 10점
스마트스토에에 후기가 적당히 있지만 자사몰에 별도로 후기를 모르려는 이벤트나 코너는 보이지 않습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12점
스마트스토어 + 사이트 구조상 기존 상세페이지만 있는 경쟁사들은 충분히 압도할 수 있지만 1순위 경쟁사에는 많이 못 미칩니다.

총계 : 59점 /100점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정준영 2020-09-14 12:47:11

안녕하세요 대표님 꼼꼼하고 명확한 답을 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지금 이시점에서 제가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하기는 힘든데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리뉴얼을 통한 매출 증진을 일으키고 사이트를 보완해서 대표님이 말씀하시는 컨텐츠로 무장한 강력하고 신뢰도 높은 사이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대략적인 예산과 제가 생각하는 순서대로 해도 문제가 없을지도 궁금합니다. 아니면 쇼핑몰에 올인해서 쇼핑몰을 전체 리뉴얼을 해야하는지도요.. 이번한주도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유투브 강의 너무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상 문의로 한계가 있어서 미팅이 필요하시면 말씀해 주시면 제가 대표님 스케줄에 맞춰서 방문하겠습니다.
수정 삭제 댓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