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진단

콘텐츠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화장품 브랜드 쇼핑몰 진단입니다.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28 10:02:4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7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대표입니다.

우선 사이트 진단에 앞서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온라인 화장품은 온라인 업계에서도 매우 극한 경쟁시장이란 점입니다.

그래서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력 3가지 / 상품기획  + 온라인브랜드 차별화 + 누적콘텐츠를 모두 다 갖춰야 생존할 수 있는 시장입니다.


다만 이 3가지를 갖춘 쇼핑몰은 극히 드물며 참고사로 꼽아주신 사이트들이 그 드문케이스 중에 하나입니다.

시드물은 누적콘텐츠가 특히 빛나고 닥터자르트는 상품기획과 온라인브랜드차별화 + 오프라인 매체광고가 빛납니다.


 


트렌드에서 보시면 빨간색이 시드물, 녹색이 닥터자르트, 보라색은 참고자 중에 하나입니다. 노란색은 대표님 업체 트렌드입니다.

3번째로 꼽아주신 업체도 상품구색을 일부로 단조롭게 하고 브랜드명을 하나로 통일시켜서 부족한 인지도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게 느껴집니다.


그에 반해 대표님의 업체인 경우

상품기획  + 온라인브랜드 차별화 + 누적콘텐츠 중에 하나도 인상적이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다른 업종인 경우 꽤 좋은 구성과 디자인이지만 지옥같은 경쟁이 펼쳐지는 화장품 업계이기 때문에 '임팩트'가 부족하다고 판단되구요.

비교적 중고가인 가격대에 비해 온라인에서 특정타켓을 노리는 브랜드인지, 놀라인 임팩트를 가진 상품네이밍인지 (=마녀공장이 이런 걸 잘합니다),

시드물처럼 고전적인 누적콘텐츠로 승부하는 지.


이 부분이 모두 부족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들어왔을 때에는 취급하는 브랜드를 인식하는 사람정도 외에는 구매로 이어지기 힘들어 보입니다.


특히, 온라인사업자코너에서 대놓고 33% 할인이란 단어를 볼 때 매우 놀랐습니다.

일반 고객이라면 저 단어를 보고 더 싸게 팔 수 있는데 정가로 판다는 생각이 들 거 같고 결국 구매를 포기할 거 같습니다.


매우 치열한 경쟁시장인 화장품 업계에서

어떠한 '임팩트'를 가져야할 지 꼭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살롱리뷰를 베루체 고객갤러리처럼 갤러리처럼 메인에 강하게 배치한다던가,

마녀공장처럼 편집샵적인 구성을 하시면 조금 더 나아지실 거 같습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10점
사이트의 구색인 좋습니다. 곳곳에 예쁜 디자인과 브랜드 콘텐츠도 잘 마련되어 있지만 임팩트가 있는 구성은 보이질 않습니다

02. 신뢰지수 14점
살롱리뷰, 사이트 리뷰등이 메인에 배치되어있고 브랜드스토리도 구성되어 있어 신뢰지수가 타 사이트보다 강하다고 판단됩니다.

03. 콘텐츠지수 10점
상세페이지의 구성, 스토리, 브랜드스토리 적당한 편입니다. 압도적이진 않습니다.

04. 후기관리지수 15점
쇼핑몰 후기랑 살롱 후기를 동시에 모집하는 등 후기관리에 노하우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7점
경쟁이 극한 온라인화장품에서 평범함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총계 : 56점 /100점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