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곳브랜드 상세페이지 포트폴리오

NOTICE!
게시판 상세
슬립스파 라텍스베게 전략형 상세페이지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3-2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21

작업기간 2020.12~2021.2


디자인업체 : 스페셜디자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머니콘텐츠 배윤희 기획자

사진 촬영 : 머니콘텐츠 배윤희 기획자 


디자인 책임자 : 배윤희 기획자

총책임자 : 배윤희 기획자, 조얼대표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sleepspa/products/206665180




콘텐츠 기획의도:

"사려깊게 비교하고 구체적으로 차별화하라 "



경쟁업체보다 한 발자국 더 나아간 상세페이지


모든 콘텐츠는 상대적입니다. 내가 가진 기술이 더 뛰어나더라도 경쟁사의 콘텐츠가 더 기술이 뛰어난 것처럼 보이면 상대적으로 소비자에겐 기술력이 약한 업체로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상세페이지 제작을 진행할 때 경쟁업체의 상세페이지를 보고 어떤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는지를 먼저 분석합니다. 그리고 경쟁업체가 이야기하는 강점들을 모두 벤치마킹하고 우리만의 강점으로 경쟁사보다 한 발자국 더 나아간 상세페이지를 제작합니다. 경쟁사의 제품을 보고 우리의 제품을 발견했을 때 한번에 그 차이를 알 수 있도록 통몰드 라텍스 베개만의 장점, 우리 제품만의 강점들을 VS를 통해 비교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비교를 단순히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퍼포먼스와 사진으로 눈에 보이게 시각화했습니다. 



고객이 행동할 수 있도록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라


라텍스 베개 브랜드 중에 유일하게 체형별로 다양한 사이즈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우리 제품의 강점이자 약점이었습니다. 취향별, 체형별로 다양한 베개를 제작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실제로 라텍스 베개 브랜드 중에서 가장 다양하고 가장 많은 라텍스 베개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수면 전문 기업으로써 보다 전문적이고,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지만 제대로 설명이 되어있지 않은 기존의 상세페이지로 소비자에게 맞는 베개를 선택하라는 것은 어려운 숙제를 떠안기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약점을 해소하고 강점을 부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소비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정답을 찾는 게 아닌 기업이 직접 정답을 찾아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객이 "베개 종류가 왜 이렇게 많지?", "나는 어떤 베개를 사용해야 하는 거지?" 라는 의문이 들기 전에 베개를 체형에 맞춰서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충분히 설명해주었습니다. 먼저 문제를 이야기하고 해결함으로써 우리는 소비자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만든 유일한 맞춤형 베개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복잡한 제품군을 보기 쉽게 도표로 각 제품별 특징과 추천대상을 정리하고 제품마다 직원의 추천 코멘트를 달아 제품에 생명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차별화는 명확하게, 설득은 구구절절하게


노출이 적은 쇼핑몰 마케팅의 현실에서 고객들을 설득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생애 처음 들어온 고객들의 의심을 걷어내고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 사진은 많이 보여주고 되는 게 아닐까요? 그들이 원하는 제품들을 경쟁업체보다 친절하고 디테일하게 설명하며 우리를 의심할 수 없게 만들고 곧 경쟁업체를 의심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전 제품 발송 전 라돈아이 측정을 시행하고 있다는 점을 경쟁업체와의 차이를 보여주는 포인트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이를 명확하게 드러내어 제품에 대한 전문성과 수준차이, 나아가 기업의 철학까지 연관시켜 어필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라텍스 베개를 그 어떤 상세페이지보다도 더 구체적인 설명과 촬영, 퍼포먼스로 디테일하게 포인트를 기획하고 약 24만 픽셀이라는 구구절절한 상세페이지로 구현했습니다.




상세페이지 모습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