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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올바로조명
작성자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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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29


올바로조명

사이트 리뉴얼


작업기간 2017.08~2017.12

디자인업체 : 써니사이드웹

사이트 기획 및 제작 : 머니콘텐츠

사진 촬영 : 머니콘텐츠


총 책임자 : 조얼 대표



http://www.olbaro.com


리뉴얼 이전 모습 링크>




사이트 기획의도: "쇼핑몰 최격전지 중에 하나, 조명업계. 살아남을 수 있는 '컨셉'을 찾을 수 있다면?" CPC 7,000원대의 극도의 경쟁상황 조명시장은 지난 몇년간 온라인으로 꾸준히 성장한 시장입니다. 특히 셀프인테리어, 리모델링붐이 일어나면서 조명을 직접 고르고 설치하는 사람/업체들의 증가로 인해 가격이 투명하고 커뮤니케이션이 빠른 온라인쇼핑몰이 급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프라인 업체를 비롯하여 쇼핑몰의 급증가로 인해 3년여전 평균 2,000~2,500원대의 CPC(클릭당 과금)의 비용은 7,000원 수준으로 올라갔으며 이는 '조명'키워드 하나만 광고하더라도 월 4,000만원의 키워드광고비가 소진되는 무시무시한 시장으로 변했습니다. 그렇게 단순하게 제품가격, 아이디어, 비주얼등의 요소만이 아닌 투자규모의 싸움이 되어버린 시장이 되었습니다. 상세페이지 제작조차 힘든 쇼핑몰, 방법은? 이렇게 과열된 시장에서는 저가격, 많은상품, 미디어노출, 상세페이지비주얼, 이벤트와 컨셉까지 모두 갖춘 메이저쇼핑몰들의 경쟁만이 존재합니다. 그런 가운데 올바로조명/닷컴은 인력구성상 당시 상세페이지 촬영조차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과연 상세페이지 촬영조차 힘든 업체가 이런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이 될까요? 뛰어난 웹기획자는 미래보다 현실을 냉정하게 분석합니다. 미래의 꿈은 언제나 달콤합니다. 하지만 현실에 발을 닿지 않고는 그저 허상일 뿐이고 그 허상을 소비자들은 귀신처럼 알아챕니다. 올바로조명의 현실은 고가격, 높은품질, 매우 적은 제품수와 낮은 비주얼 퀄리티였습니다. 그 현실만을 집중해서 해법을 찾아내는 것이 뛰어난 웹기획자. 우리 성공방정식입니다. 카테고리 집중의 힘. 컨셉이 비슷한데 회사 인원이 적으면 마케팅 전쟁에서는 100% 패합니다. 디자인조명, 방등, 기업체등, 특수조명, 부자재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쟁이 벌어지면 인원이 적은쪽이 100%패합니다. 그럴때 올바로조명은 자사의 장점인 기본등계열 만을 집중해서 부각하기로 결정하였고 이는 향후 마케팅기획이 술술 풀리는 원동력이 됩니다. 소비자의 언어로 풀어낸 컨셉. 건강한조명 그리고 체크리스트 조명이 좋다는 의미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전기를 절약한다. 밝기다 더 밝다. 안정적으로 오래쓴다 등등.. 그러나 몇백원정도의 이득을 줄 수 있는 이 작은 차이에 고객들은 개당 5~10만원 더 비싼 조명을 사려고 지갑을 열까요? 답은 아니요 입니다. 그렇다면 고객들에게 이 조명이 5~10만원 정도 비싸도 좋은 것이란 것을 알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은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이야기를 한다입니다. 아래의 두 콘텐츠는 기존의 올바로조명에 적혀있긴 했지만 소비자 언어로 성공방정식이 기획/각색한 콘텐츠들입니다. 어떠신가요? 마케터는 크게 보여주고 디테일하게 이야기한다. 올바로닷컴-> 올바로명품조명, 직원수 약 200명 영주사옥소개, 20년 창원대표조명기업의 추천사, 3,159개의 인증서를 보유한 기업등 우리는 크게 보여주고 디테일하게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그 어떤 쇼핑몰보다 체류시간을 확보해서 고객의 신뢰를 얻어냅니다.



메인모습












사옥소개_브랜드페이지














건강한 조명 체크리스트















고객리얼스토리
















모바일 메인 전체







첨부파일 올바로조명.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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