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진단

사이트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색조화장품 쇼핑몰입니다.
작성자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2-26 17:20: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0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입니다.
자사몰 진단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경쟁업체들과 트렌드를 비교하면
최상단에 어퓨가 있고 중간에 블랙루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노란색이 브루조아, 그리고 녹색이 담당자님 업체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한다는 것은 결국 재구매와 브랜딩을 위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상세페이지 VS 상세페이지 경쟁이 일어나는 스마트스토어에 비해,
브랜드 VS 브랜드 경쟁이 일어나는 쇼핑몰간에는 '자극'이 무척 중요합니다. 특히 ROAS가 나쁜 화장품 쇼핑몰들은 어떻게 고객들에게 '자극' 시킬 것인가가 무척 중요합니다.
그래서 어퓨는 톡톡 튀는 메시지와 감각적인 사진을 가장 잘 배치함으로서 '또 들어오고 싶게 만드는' 쇼핑몰로 자리매김 하고 있고
블랙루즈의 경우에는 별자리, 블링블링아이템 집중 과 같이 틈새 컨셉으로 고객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 입장에서 보면 부르조아의 경우 파리?제품인가? 싶다가도 콘텐츠의 깊이가 약해서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 못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찬가지로 담당자님의 쇼핑몰 역시 '가장 자극적인가?' 라고 되물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세페이지의 구성은 잘 구성하고 계시고 가독성도 뛰어납니다. 다만 화장품 '쇼핑몰'은 길거리의 로드샵처럼 주목받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듭니다.
그래서 우리 쇼핑몰이 어떠한 주목을 받아야 할까? 그 주목은 가장 주목을 받게 될까? 라고 쇼핑몰 컨셉에 대해 고민하시는 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일례로 최근 저희가 런칭한 http://zerowell.co.kr/ 이란 사이트의 경우 대기업 제품들과 싸울 수 있도록 화와이급 에어컨디션이란 컨셉으로 부딪치고 있습니다.
가습기 시장 역시 1클릭당 7,500원정도까지 광고비가 많이 드는 시장이라 첫클릭만에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담당자님 업체 역시 츄, 육육걸즈, 아뜨랑스등과 같이 업계 최상위 의류쇼핑몰들이 어떻게 고객들을 사로잡는 지 벤치마킹하시면 효율을 개선하시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7점
디자인 감각은 뛰어나나 경쟁사 대비 이슈성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02. 신뢰지수 15점
적극적인 자사의 홍보를 하는 코너를 만들어두고 있어 신뢰성은 뛰어난 편입니다.

03. 콘텐츠지수 10점
상세페이지의 경쟁력이 뛰어나나 고객을 사로잡는 기획전이나 브랜드스토리의 양은 부족한 편입니다.

04. 후기관리지수 10점
후기 갯수는 많지만 후기를 독려하는 이벤트나 베스트 후기가 메인에 배치되어 있지 않거나 상품노출에서 후기수를 표시하지 않는 등, 상대적으로 중요시 되는 느낌이 아닙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12점
경쟁사에 비해 중급정도의 쇼핑몰로 판단됩니다.


총계 : 54점 / 100점 만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