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진단

사이트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원석업체 사이트 진단결과입니다.
작성자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6-11 05:04:3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7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입니다.


사이트는 도구입니다. 예쁘냐 안 예쁘냐 혹은 세련되었나? 안 세련되었나? 라는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사이트가 매출을 잘 버느냐 못 버느냐의 차이가 중요하고

그 관점에서 볼 때에는 대표님의 쥬얼리 업체는 오래 운영을 하신 노하우가 사이트 곳곳에 녹아져 있고 (메뉴나 관리)

현재 매출도 일어나기 때문에 전달해주신 경쟁업체들의 비해 상당히 우위에 있습니다.




현재 대표님의 브랜드검색은 노란색입니다. 그전부터 지금까지 자기 자리를 쭉 확보하고 계십니다.

녹색은 원석을 중심으로 파는 곳이지만 업체가 3개이기 때문에 중복된 트렌드로 그렇게 위협이 되는 업체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이런 가운데 리뉴얼이 필요할까? 라고 저희에게 묻는다면 저는 일단 '아니요'라고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리뉴얼을 2년 가까이 미뤄둔 이유도 현재 매출이 나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이트의 디자인이 오래되어 보이는 건 되려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다만 사람들이 구매할 때에는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게 되는데 사이트를 들어갔다가 밖에서 블로그나 카페등에서도 대표님의 업체명을 검색할 것 같습니다.

또한 사이트의 10,600개의 달하는 후기들을 보기도 하겠죠. 그런 가운데 블로그나 카페등에 부정적인 후기들이 간혹 보이거나 긍정적인 바이럴을 채워넣는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전략적인 제품(가격이 저렴하거나 키워드 검색량이 많은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전략적으로 노출하는 것 매출상승 및 미래를 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마 강의를 들으셨다면 이해하실 거 예요)


즉, 정리하자면 대표님의 사이트는 매력적이고 현재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현재 경쟁정도에서는 리뉴얼을 꼭 하실 필요는 없으시고 구매력을 높이는 자사키워드 바이럴확보 + 전략제품을 스마트스토어로 보내는 전략으로 해법을 찾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디자인 더 예뻐지기 위해 리뉴얼을 한다거나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을 하실 때에는 현재의 메뉴구성등을 꼭 살리면서 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12점
디자인 감각이 경쟁사 보다 조금 나은 편이지만 경쟁업체가 예쁜 곳이 없음으로 우위에 있다고 판단됩니다.

02. 신뢰지수 20점
회사소개를 비롯하여 10,600개에 이르는 후기양 그리고 오랜기간 운영에서 보이는 메뉴구성이 매우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03. 콘텐츠지수 10점
상세페이지의 사진은 퀄리티가 놓진 않지만 경쟁사의 비해 사진 양은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단, 상세페이지 내에 공통된 마케팅 어필은 필요할 듯 합니다 (예) 우리는 어떤 게 장점이다. 등등

04. 후기관리지수 15점
후기가 매우 많지만 메인진열 제품에는 후기가 많이 배치가 안되어 있습니다. 후기를 메인에서 보여주는 코너가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예시, 데일리라이크)

05. 경쟁사 대비 지수 15점
경쟁사가 함부러 넘볼 수 없는 쇼핑몰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총계 : 72점 /100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최정미 2020-06-11 12:25:58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진단 감사합니다.
    보는 관점의 변화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만 조금 더 생각을 정리할 필요가 있겠네요.
    감사드리고 차후 혹 연락을 드리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더위에 건강 조심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