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진단

사이트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공기청정기 사이트 진단입니다.
작성자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9-08 17:50: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6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입니다.


1개의 스마트스토어, 1개의 위탁상세페이지, 2개의 사이트는 모두 잘 보았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진행하면서 많은 고민이 있으셨겠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공기청정기시장은 경쟁이 매우 치열한 시장입니다. 내놓으라고 하는 국내 대기업은 물론 톡톡 튀는 온라인 전문브랜드까지 수많은 경쟁을 있는 곳입니다.

다행히 담당자님 공기청정기는 미니, 디자인용으로 나름대로의 카테고리 전략을 사용하고 계신거 같습니다만,


보여지는 사이트에선 그 차별점이 눈에 뛰에 들어오진 않습니다.



해당 내용 담당자님의 브랜드명 트래픽으로 몇 번 언론이나 이슈를 탈 때 빼고는 불안한 한 브랜드명 검색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즉, 이슈나 언론등의 트레픽이 산발적으로 튀어 올랐다가 다시 안정화되지 못하는 걸 보여주고 있는데,

이유는 상세페이지, 쇼핑몰이 구매를 일으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브랜드란? 특히 대기업들과 매우 치열한 경쟁시장속에서의 온라인 브랜드는 '체류시간'이 유일한 답안입니다.

그 걸 가장 잘 구현한 사이트는 '칸투칸' 과 같은 사이트입니다.


칸투칸은 K2, 노스페이스와 같은 대기업 브랜드와 대결에서 '노출'이 한계에 있다는 사실을 명확하게 알고

고객의 체류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대담한 레이아웃, 매출을 보여주는 구성, 체류시간을 미친듯이 소비하는 상세와 브랜드(감성) 콘텐츠로 무장했습니다.


그래서 고객들로 하여금 개미지옥처럼 사이트구성을 만들고 결국 지갑을 내놔야지만 나오게끔

그리고 그 구구절절한 스토리들은 '팬층'을 만드는데 까지 성공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담당자님의 공기청정기 업체는 대기업과는 정반대의 방향으로 가셔야 됩니다.

대기업이 안 하는 일, 대기업이 싫어할 일, 대기업을 보고 온 고객들이 놀랄만한 구체적이고 꼼꼼한 이야기가 가득해야

생존과 경쟁이 가능합니다.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사이트 진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5점
멋진 디자인을 가진 공기청정기이지만 이 디자인이 어떤 타겟용으로 만들어 졌는 지 어떤 걸 모티브로 했는지는 표현하고 있지 않습니다. .

02. 신뢰지수 12점
인증서들을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2개에 이르는 쇼핑몰구성으로 신뢰도는 어느정도 확보했습니다.

03. 콘텐츠지수 8점
상세페이지의 스토리가 무난한 편이지만 경쟁사들의 비해 세련되거나 특정 타겟의 시선을 사로 잡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04. 후기관리지수 1점
후기가 매우 적으며 (쇼핑몰) 후기를 확보하기 위한 이벤트등이 보이지 않습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4점
대기업, 온라인 디자인브랜드들과 경쟁하기엔 매우 약한 온라인 구성입니다.

총계 : 30점 /100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