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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영양제 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 진단입니다.
작성자 머니콘텐츠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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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0-11-13 10: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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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23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대표입니다.

답변이 늦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정성껏 잘 만드신 상세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 내용을 잘 보았습니다.

매우 위트도 있고 고객들이 보는 재미도 있으며 무엇보다 신뢰성도 느껴지는 좋은 상세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


다만 오늘 이야기 드릴 건 구매대행이라고 하는 '사업' 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보통 구매 대행은 한국에서 '이미' 알려져 있는 브랜드를 좀 더 저렴하게 가지고 오거나

혹은 한국에는 없는 대용량이나 다른 패키지등을 구입하고자 해서 고객들이 늦은 배송과 불편함을 감수하고 하는 사업입니다.


여기서 선제조건은 이미 '알려져' 있는 브랜드가 아니면 대표님 말대로 광고도 힘들고, 유입도 힘듭니다. 그래서 알려져 있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 키워드도구에서 검색가능)

반대로 이미 알려져 있는 브랜드는 여러가지 이유로 취급하기 힘든 것도 현실입니다.


그래서 구매대행은 최대한 많은 제품을 소싱하는 게 매출에 직결탄이 됩니다.

많이 알려져 있지 않더라도 야금야금 알려져있는 GHR 같은 단어 (월검색어 PC 270 / 모바일 560 / 네이버검색광고기준)들을 이삭줍듯이 상품을 가지고와서

카테고리를 넘나들더라도 다양한 구매고객들 구매 시키는 게 해리스컨셉같은 예시입니다. 그래야 본격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떤 제품은 품절되고 계속 상품을 소싱하고 등등의 반복 작업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고달픈 일이죠. 그래서 경쟁사들의 상세페이지들이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대표님의 사업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1. 상품을 많이 늘려서 전체적인 매출범위를 키운다 -> 상세페이지 경쟁력 필요없고 상품 확보 능력이 중요  

2. 현재 상태를 유지하되 천연 유기농 전문 해외직구로 집중한다.  

 1) 잘 안 알려져 있는 제품을 가지고 올 경우 -> 유사제품 중에 한국에서 유명한 브랜드에 다리를 놓는 바이럴 마케팅 필요 (예) https://blog.naver.com/aabb7934/222133612479

 2) 잘 알려진 제품을 가지고 올 경우 -> 정품 인증에 집착하는 상세페이지 제작 (예) https://smartstore.naver.com/seomin/products/2119384138


대표님 스마트스토어는 전략적인 판단이 가장 먼저 필요하고 상세페이지 자체의 경쟁력은 후순위라고 판단됩니다 ^^

그래도 상세페이지 제작 능력이 충분히 있으시기 때문에 사업 방향만 잘 잡으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판단됩니다.


사업 방향에 대한 고민해결이 먼저일 것이라고 판단되어

사이트 진단 표는 현재 단계에서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적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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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스토어 진단 신청합니다. 2020-11-13 14:30:5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사실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너무나도 자세한 진단과 뼈를 때리는 조언을 해 주셔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런 고급 상담을 무료로 받아도 되는 것인지..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조얼대표님! 말씀 주신 내용을 뼈대로 삼고 고민하고 실행 해 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가슴 깊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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