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진단

사이트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건강용품 목걸이 쇼핑몰 진단
작성자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2-07 14:06:3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대표입니다.

건강용품 목걸이 쇼핑몰 진단을 시작합니다.

현재 대표님의 건강용품 목걸이는 건강목걸이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로 기존 참고 업체를 넘어서는 것으로 보입니다.



트렌드를 보시면 녹색이 경쟁업체, 빨간색이 대표님 업체입니다.

계속 성장세인 이유는 대표님의 사이트에서 금방 찾을 수 있었는데 회사소개, 브랜드소개는 물론 사이트 곳곳에 포토리뷰등이 잘 배치되어있어 고객들에게 강한 신뢰를 주고 있고

또 많은 이야깃 거리로 체류시간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경쟁업체가 목걸이가 아닌 마스크 그 외 생활용품을 동시 취급하는 바람에 대표님 브랜드가 건강목걸이 '전문' 브랜드로 포지셔닝 되었다는 것 역시 아주 강력한 매력포인트입니다.

때문에 건강목걸이 분야의 쇼핑몰 경쟁력은 현재 대표님 쇼핑몰이 최상위권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경쟁사중에 골프건강목걸이 위주로 판매되는 업체인 경우에는 만만치 않는 트레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등비등)

그래서 향후 분야를 더 세분화하고 오는 경쟁사들을 견제하실 필요는 있어보입니다.


현재 대표님의 건강용품 목걸이의 성장방법은 2가지로 판단됩니다.

1. 골프건강목걸이에 대항할 카테고리 쇼핑몰 or 온라인 브랜드를 런칭한다.

2. 현재 쇼핑몰의 경쟁력이 있음으로 건강목걸이 전반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서 유입을 늘리고 시장을 넓힌다


이 두가지로 판단되구요.

첫번째는 성장중인 경쟁업체를 견제하면서 시장을 확대해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빠른 방법이고

두번째는 건강목걸이에 관심이 있을 법한 잠재고객에게 '자극적인 광고나 자극적인 상품화'로 잠재고객을 호기심을 끌어내서 구매에 이르게하는 방법이나 강력한 광고기획 & 높은 광고예산때문에

이 부분은 브랜드를 새로 런칭한다 싶을 정도로 작정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장점은 성공하면 시장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쇼핑몰 경쟁력이 좋을 때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사이트 부분의 개선점을 다소 보이나

상대적인 부분에서 경쟁업체는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정도입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12점
쉽고 좋은 네이밍, 비교적 깔끔한 디자인과 포토리뷰, 콘텐츠와 상품이 적절히 잘 섞여있어 업계에서는 중상위급으로 판단됩니다.

02. 신뢰지수 18점
증거들이 무척 많고 브랜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노출해서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다고 판단됩니다.

03. 콘텐츠지수 14점
사이트 전반의 콘텐츠 배치와 풍부한 양, 상세페이지의 깔끔한과 구체적 구성이 풍성합니다. 단 고급스러움이나 특정타겟을 공략하는 부분은 다소 미흡합니다.

04. 후기관리지수 15점
구매후기를 3파트로 나누고 후기 이벤트도 적극적으로 판단됩니다. 단 일반후기의 경우 후기 모집 간격이 떨어져있어 일반 후기를 좀 더 모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17점
경쟁사 대비 매우 우수한 쇼핑몰 입니다.

총계 : 76점 /100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