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진단

사이트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사이트 문의
작성자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3-24 10:07:3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대표입니다.

디자이너 브랜드 쇼핑몰 진단을 시작합니다.


우선 경쟁사를 안 적어주셨는데 쇼핑몰에서 경쟁사가 없다는 것은 엄청난 약점입니다. 

마케팅의 기본 개념은 경쟁과 비교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몰을 클릭하는 사람들이 이전에 '어떤 쇼핑몰'을 보고 우리 몰을 클릭한 이후에 '어떤 쇼핑몰'을 보는 지를 모른다면

그리고 브랜드도 어떤 브랜드와 우리가 비교될 지, 어떤 브랜드를 고르는 사람들이 우리 브랜드를 고민할 지 모른다면

물건을 팔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구찌의 000신상도 예쁜데 우리 XXX백도 이런  라인이 예뻐서 많이 찾으세요~ 라고 이야길 건내는 게 쇼핑몰이라면 

경쟁사를 반드시 찾아내거나 아니면 고객의 타겟이 명확해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타겟도 30~40대 여성 /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 여성위주라고 할 경우 

모든 브랜드의 타겟역시 위의 타겟입니다. 


40대 이상의 여성 중 엔틱과 린넨을 좋아하는 사람을 공략하는 내추럴가든같은 사이트가 잘 나가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이트의 구조나 내용이 현재 중요하진 않습니다. 


이 브랜드을 선택할 고객의 취향과 그들이 알고 있고 비교하는 브랜드들과 또 그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우리 몰'이 선택받을 이유를 확보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게 쇼핑몰이 아닌 아주 명확한 제품 하나라면 노골적인 광고등을 통해 어필할 수도 있구요. 






반대로 우리 고객이 명품브랜드를 염두에 두면서 '유니크'한 디자인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https://www.langnlu.com/


와 같이 인위적으로 해당 브랜드의 느낌을 떠올리게 하는 것도 쇼핑몰의 전략입니다. 

현재 사이트에 많은 내용을 담아 두신 건 잘하셨지만 고객들에게 명확하게 전달다고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비슷한 가격대를 잘 팔고 고객 성향이 비슷할 수도 있는  

쥬얼리누보 '컬렉션' 영역이나 

예르나 

금빵언니


등의 사이트 영역을 잘보시고 연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희의 사이트 진단 영역은 경쟁사와 비교해서 진단표를 만들기 때문에 진단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