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게시판 상세
제목 케이크솝
작성자 머니콘텐츠 (ip:115.21.50.148)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11 10:56:3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6


케이크솝

사이트 리뉴얼


작업기간 2018.6~2018.12

디자인업체 : 써니사이드웹

사이트 기획 및 제작 : 머니콘텐츠 조얼대표

사진 촬영 : 머니콘텐츠 조얼대표, 오진경실장​


총 책임자 : 조얼 대표



http://www.cakesoap.co.kr/


리뉴얼 이전 모습 링크>




사이트 기획의도: "리뉴얼을 위해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에 다녀오시겠어요? 완벽한 쇼핑몰콘텐츠만을 위한 여정."

업계 1위를 굳히기 업계 1위급의 쇼핑몰들을 기획할 때에는 무척이나 신중해집니다. 수많은 단골고객들이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기존 고객들의 동선을 잘 유지시키면서도 신규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콘텐츠들을 잘 보이도록 배치 & 디자인해야 합니다. 그러면서도 2위권 이하 쇼핑몰들과 '확실한' 격차를 벌릴 수 있도록 자사 콘텐츠, 신규 콘텐츠, 경쟁사 콘텐츠들을 모두 쓸어담아서 쇼핑몰에 구성을 해야함을 물론 수많은 상품들을 역시도 적절하게 잘 찾을 수 있도록 메뉴구성, 카테고리 배치등도 정밀하게 배치해야 합니다. 단순히 디자인 개선을 위한 리뉴얼이 아닌 매우 신중한 기획 + 콘텐츠 제작이 함께 하는 업계 1위급 쇼핑몰 기획은 오직 머니콘텐츠만 할 수 있습니다. ​ 타 쇼핑몰들과 격차를 벌리는 압도적인 서비스 기획. 포장일자실명제 "저희는 '진짜'제조일자를 제조일자로 적습니다. 다른 곳은 포장일자를 제조일자라고 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가끔 고객들이 다른 곳보다 왜 제조일자가 오래된 것을 파냐고 오해를 받을 때도 있긴 하지요" 케이크솝과 사전미팅을 하는 도중에 대표님이 소박하게 이야기 하던 부분에서 서울우유가 하고 있는 나100% 캠페인이 떠올랐습니다. 서울우유가 1등급 + 체세포수 1등급의 2가지 등급제를 실시하는 것을 생각하고 즉석에서 우리는 '제조일자'와 '포장일자'를 동시에 적으면 어떨까? 타 업체는 아예 엄두도 못낼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 생각은 곧장 '포장일자실명제'가 되었습니다. 신규구매고객을 위한 콘텐츠와 재구매고객을 위한 콘텐츠들의 균형 케이크솝의 리뉴얼 목적은 신규고객들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검색시장 조사결과 '천연비누만들기'와 같은 대표키워들의 유입이 기존 고객 방문수의 비해 1/10 정도밖에 안 될 거란 예측이 나왔고 결국 기존 고객들에는 익숙하고 편리하게 그러면서도 신규고객들에겐 완벽한 차별화를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와 레이아웃이 필요했습니다. 결국 리뉴얼 기획은 신규고객들을 위한 콘텐츠와 재구매고객들을 위한 콘텐츠의 균형을 찾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끝까지 이어졌습니다. 10년 이상의 내공을 쇼핑몰 콘텐츠들로 제작하다 쇼핑몰 콘텐츠에서 '자기소개'는 그 자체로 효과적입니다. 특히 업체의 규모가 경쟁사보다 크거나 역사가 오래되었다면 자기 소개만으로도 타 쇼핑몰과 차별화를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콘텐츠 중에 하나입니다. 케이크솝은 그러한 내공과 규모를 이미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면 저희는 그 내용을 잘 표현하기만 해도 압도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메인모습






















사옥소개 _ 브랜드 콘텐츠



















남프랑스에서 온 원료
















신선함의 비밀




















케이크솝 소개



















새내기 즐기기

















모바일 페이지









첨부파일 케이크솝.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