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 리브랜딩 포트폴리오

NOTICE!
게시판 상세
주방용품 스트리밍 쇼핑몰 리뉴얼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0-0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90

주방용품 스트리밍 쇼핑몰 리뉴얼 

임대몰(카페24 솔루션 사용) 


작업기간 2021.10~2022.1

디자인업체 : 스페셜디자인

쇼핑몰 기획 : 머니콘텐츠

영상 기획 : 오진경실장, 배윤희기획자, 송승연영상교관

시나리오 제작 : 오진경실장

사진 촬영 : 오진경실장, 배윤희 기획자

영상 촬영 : 조얼 대표, 배윤희 기획자, 송승연 영상 교관

디자인 책임자 : 오진경실장

총 책임자 : 오진경실장


작업내용 : 브랜드 & 쇼핑몰 기획 + 영상 기획 및 촬영 + 쇼핑몰 콘텐츠 촬영 + 시나리오 제작 + 사이트 디자인 및 코딩


http://skin-skin3.doble003.cafe24.com/





사이트 기획의도 


놀랍도록 설득력 있는 쇼핑몰 스토리텔링

주방용품업체는 1980년대부터 지금까지 TPU항균도마의 시작과 전성기를 이끈 국내 대표기업입니다. 하지만 최근 모방업체나 대규모 자본을 가진 경쟁업체의 마케팅으로 자칫 신규고객들에겐 후발주자처럼 보일 수 있다는 위기의식으로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 기획부터 해당 업체의 뛰어난 기술력을 어떻게 고객들에게 스펀지처럼 전달할 수 있을까, 그리고 단 한 톨의 장점도 놓치지 않고 전달할 수 있을까?에대해서 고민했습니다. 


스트리밍영상과 오리지널 비쥬얼의 강력한 임팩트 

고객들이 단순히 고정되어 있는 이미지만으로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를 느끼고 싶게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한 톨의 장점까지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최대한 오랜시간 고객의 흥미를 끌면서 마우스 스크롤를 내리게 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때문에 임팩트가 느껴지는 영상들과 짤막한 GIF클립들 그리고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오리지널 사진들을 섞어 강력한 임팩트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경쟁업체가 따라할 수 없는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사야할 이유가 있다면 모두 표현한다. 콘텐츠 폭탄

쇼핑몰은 공간이 매우 넓습니다. 그 공간을 단순히 상품진열대로만 쓴다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다를바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쇼핑몰로 들어오는 고객들은 기본적으로 '브랜드'를 알고 싶은 고객들, 추가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쇼핑몰을 둘러보며 그들의 지식수요를 채워줘야만 브랜드를 기억하고 또 추가구매를 할 것입니다. 그래서 도블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다채롭게 표현하여 기존의 쇼핑몰이 단순히 시장가판대였다면 리뉴얼된 쇼핑몰은 하나의 브랜드 플래그쉽 매장으로 보일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전략형 상세페이지 별도제작 

해당 브랜드는 스마트스토어나 오픈마켓등 외부채널의 매출이 높은 부분을 차지 합니다. 그래서 전략형 상세페이지를 별도로 제작하여 단순히 쇼핑몰 리뉴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전체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데 까지 고려했고 진행했습니다. 




스트리밍 영상제작


감성영상 (PC버전)

https://youtu.be/8jaNJLDH4xg


외국인 PT 영상 (PC버전)

https://youtu.be/NFpq5M5G7cM


대표 인터뷰 영상 (PC버전)
https://youtu.be/ADmna-9LAO8




시안모습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