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곳브랜드 런칭 포트폴리오

NOTICE!
게시판 상세
캠핑슬립 신규브랜드 런칭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9-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9


차박 매트리스 신규 브랜드 쇼핑몰 제작

임대몰(카페24) 




작업기간 2021.03 ~ 2021.08

디자인업체 : 스페셜디자인

쇼핑몰 기획 : 머니콘텐츠

영상 기획 : 배윤희 기획자

시나리오 제작 : 조얼 대표, 배윤희 기획자

사진 촬영 : 조얼 대표, 배윤희 기획자

영상 촬영 : 배윤희 기획자, 송승연 영상교관

디자인 책임자 : 배윤희 기획자

총 책임자 : 조얼대표 





작업범위 : 작업범위 : 브랜드 네이밍 + 브랜드 & 쇼핑몰 기획 + 영상 기획 및 촬영 + 쇼핑몰 콘텐츠 촬영 + 시나리오 제작 + 사이트 디자인 및 코딩



http://skin-skin5.campingsleep.cafe24.com/






사이트 기획의도:  "철저하게 기획된 영상+생생한 GIF+화려한 모션, 살아 움직이는 사이트"




더 작게, 더 명확하게, 더 집중적으로 공략하라 


코로나 이후로 '캠핑'이 트렌드화 되면서 그중에서도 언택트로 즐길 수 있고 쉽게 접근이 가능한 '차박캠핑' 이 급성장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차박 매트' 시장도 급격하게 성장하며 '캠핑 매트리스','자충 매트','캠핑 에어 매트','캠핑 토퍼', '차박 매트리스' 등 다양하고 많은 연관검색어도 생겨났습니다. '캠핑매트'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에는 클릭률이 낮은 저관여 제품들인 반면에 '차박매트' 키워드는 클릭률도 높고 차종별로 키워드도 다양한 고관여 제품들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시중에는 캠핑족들이 만족할만큼의 퀄리티 높은 매트가 존재하지 않았고, 해당 브랜드는 이 시장을 공략하여 독보적인 차박매트 전문 브랜드로 컨셉을 잡고 그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모든 차종에 호환되는 차박매트가 아닌 차종별로 키워드가 존재하는 만큼 카테고리를 더욱 세분화하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출고되는 쏘렌토, 그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차량을 구매한 고객을 공략한 '4세대 쏘렌토 MQ4 맞춤 차박매트리스' 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카테고리를 더 작게, 타겟을 더 명확하게 집중 공략하여 제품의 핵심경쟁력을 높이고 전문 브랜드화하여 상품과 컨셉의 차별점을 확보하였습니다.



고객은 가격이 아닌 가치를 구매한다 


해당 브랜드의 제품은 차박매트 중에서도 가장 고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제품이 더 전문적이고 타제품보다 명품으로 보일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퀄리티 높은 상품을 판매한다는 신뢰 형성을 위해 제품의 특징을 원단과 내장제 두 가지로 나누어 각각의 디테일한 포인트들을 설명하는 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명품 캠핑 매트리스> 라는 페이지를 통해 명품 차박매트의 기준을 제시하고 제품이 그 기준에 부합한 국내 유일 명품 차박 매트리스라는 점을 어필,  <패브릭 연구소> 페이지를 통해 한번 더 고객들이 '나에게 정말 필요한 제품'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문제와 그에 따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형태의 머니콘텐츠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입니다. 구구절절한 이 페이지들을 읽고 나면 비싸다는 생각은 사라지고 어느새 고객은 카드를 꺼내고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에서 라이브로, 살아있는 콘텐츠


2021년이 되면서 이제 콘텐츠도 레드오션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우리는 어떻게 해야 생존할 수 있을까요? 그럼에도 여전히 저렴한 해법은 콘텐츠입니다. 상향평준화된 콘텐츠들 사이에서 더 나아간 콘텐츠, 앞으로의 콘텐츠들은 이미지에서 라이브로, 멈춰있는 콘텐츠에서 살아있는 콘텐츠로 움직여야 합니다. 살아있는 콘텐츠는 더 많은 기회를 만들고, 적극적으로 움직이며 고객들을 멈춰 세우고 붙잡습니다. 그래서 머니콘텐츠는 해당 브랜드의 쇼핑몰을 기획할 때부터 철저하게 영상 기반의 쇼핑몰로 기획하였습니다. 쏘렌토와 제품을 옆에 두고 멋진 남성 모델이 나와 장점들을 설명하고, 실제 대표님이 등장해 쏘렌토를 연구하는 모습을 재현합니다. 고객 후기 영상에서는 실제 캠핑족들이 제품 위에 누워 사랑하는 연인과, 사랑하는 가족들과, 사랑하는 우리 강아지와 즐겁게 놀고, 행복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런 영상들을 사이트 중간에 배치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놀랍고, 세련되고, 메이저스러운 브랜드로 보여지게 움직이는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고객을 붙잡는 모션임팩트+생생한 GIF+철저하게 기획된 영상까지 


브랜드는 고객에게 계속 메세지를 반복하고 지겹게 만들어야 한다고 머니콘텐츠는 항상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메세지가 많을수록 페이지 스크롤이 길어지고 텍스트도 많아져 고객들이 중간에 이탈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해당 브랜드의 사이트는 살아 움직이는 콘텐츠들로 고객들을 멈춰 세웁니다. <SORENTO X CAMPING SLEEP>은 스크롤을 할 때마다 계속해서 움직이는 모션을 적극 활용한 머니콘텐츠만의 수준 높은 기술로 구현되었습니다. 고퀄리티의 영상, 그리고 텍스트, 이미지들의 모션들로 마우스를 스크롤 했을 때 다음은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하게 하여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스크롤을 유도합니다.  긴 페이지임에도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끝까지 고객을 멈춰세우는 페이지입니다. 해당 페이지뿐만 아니라 다른 페이지와 상세에서도 텍스트와 이미지 모션, GIF 파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사이트 곳곳에 영상을 배치함으로써 사이트에 한번 들어오면 빠져나갈 수 없는 개미지옥 같은 쇼핑몰로 탄생했습니다.







메인모습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