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진단

콘텐츠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광고판촉물 쇼핑몰 진단 결과입니다.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31 09:12:3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98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입니다.
자사몰 진단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세하게 잘 적어주셔서 사업구조에 대한 이해가 쉬웠습니다.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건 스마트스토어나 옥션 지마켓등은 입점매장이라면 자사몰은 단독매장이란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스마트스토어는 개별 상품군이 각자 개별로 경쟁한다면 자사몰은 '정체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은 화장품 하면 올리브영, 카페하면 스타벅스처럼 단독매장의 정체성이 중요한 데 만약 여기서 스타벅스가 화장품 편집샵을 내부에 마련한다면 무척 어색할 것입니다.

이런 것처럼 대표님의 사이트의 경우에는 취급하는 제품을 모아놨을 뿐, 카테고리의 정체성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즉 데일리라이크 (http://www.dailylike.co.kr)와 같이 소품 전문샵인지, 배너광고 전문샵 인지, 아니면 이 모든 걸 브랜드 컨설턴트가 전문적인 제안을 해주는 곳인지..
정리가 안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 이 부분이 정리가 안되면 리뉴얼이 의미가 없습니다.

때문에 개별상품력과 가격으로 좌우되는 오픈마켓등에서는 매출이 일어나지만 자사몰에선 매출이 일어나기 힘들다.. 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
사실 사업구조상 온라인자사몰을 굳이 키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온라인자사몰을 키우는 이유는 '재구매','고마진'을 위해서이기 때문이죠. 분명히 오픈마켓보다 접근도도 떨어지기 때문에 광고비만 많이 나갈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사몰을 키우고 싶다면 인테리어소품 & 데코 or 간판 & DIY 자재 or 파티/이벤트 중에 하나의 카테고리로 집중하셔서 몰을 만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10점
인테리어 소품과 디자인 레이아웃은 깔끔하지만 하단 간판 류등 진열이 뜬금없고 썸네일이 예쁜 느낌이 안듭니다.

02. 신뢰지수 5점
회사소개는 엑박이고 메인진열제품의 후기들이 매우 부족합니다. 사람이 없는 쇼핑몰로 보입니다.

03. 콘텐츠지수 8점
상품의 상세페이지 구성이 어느정도 세팅되어 있으니 고객을 설득시킬만큼 충분하지 않고 무엇보다 전문가코너에서 전문가가 만들어주는 나의 스타일-> 클릭 -> 전문가의 없음 등 콘텐츠들이 끊겨 있는 느낌입니다.

04. 후기관리지수 5점
후기가 거의 없으며, 후기를 유도하는 이벤트등도 눈에 띄지 않습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미정
취급하는 카테고리가 다수이기 때문에 경쟁사 지정이 힘들어 점수를 측정할 수 없습니다.


총계 : 28점 / 80점 만점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