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진단

콘텐츠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렌탈기기몰 진단결과입니다.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3-19 13:00:4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6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입니다.

자사몰 진단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은 3가지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먼저 온라인만으로 유임되어 온라인만으로 판매되는 온라인 쇼핑몰 / 스토어
두번째는 온라인으로 알려져서 오프라인으로 판매되는 경우와 오프라인(매스미디어)로 알려지고 중간에 온라인에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다시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경우입니다.
보통 뒤로 갈수록 비싸거나 고관여제품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담당자님의 사이트는 바로 3번째 형태이며 경쟁사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다면 경쟁사들은 더 과감한 CF, 오래된 역사, 강력한 영업조직을 갖춘 반면 담당자님은 노출도가 밀리는 CF, 신규업체, 오프라인 영업조직의 미비로 인하여 경쟁에서 밀리는 구도로 판단됩니다.

아래는 트렌드로 1위가 바디프랜드이며 아래 빨간색이 담당자님 업체입니다.



렌탈기기 업종은 오프라인 마케팅/영업점/영업인력의 영향력이 매우 큽니다. 그에 반해 온라인 사이트가 구매에 미치는 영황은 매우 적습니다.


때문에 온라인사이트는 목적이 매우 명확해야 하는데요.

단순히 결제창 역활인 '공식몰'의 역활일 수도 있지만 콘텐츠를 퍼부어서 고객들에게 인식을 좋게 만드는 박찬호크림/파워풀엑스 https://www.powerfulx.com/ 의 경우도 있습니다.

비슷한 사이트로는 '칸투칸' 이 있습니다. 이 두개의 사이트는 콘텐츠를 고객에게 퍼부어서 고객들의 인식을 '좋게'만들고 '친하게'지내고 싶게끔 하는 역활이 있습니다.

또 북적북적 거리는 느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콘텐츠 사이트는 관리, 구축등에 매우 난의도가 높고 특히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단계에서 무산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구현이 되기 힘듭니다.  


혹은 공식몰에서 할인이나 연관구매등의 혜택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이벤트사이트로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바디프랜즈는 '공식몰'의 역활을 하고 있고 코지마는 '이벤트'사이트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담당자님의 사이트는 어떤 역활을 해야 하는 지, 또 어떤 역활로 사이트를 도구로서 활용할지를 명확하게 못하는 형태인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12점
디자인 감각이 경쟁사 보다 뛰어나며 CF와의 연관성을 잘 구축하고 있습니다.

02. 신뢰지수 10점
공식몰이란 타이틀로 고객들에게 안심을 주고 브랜드 검색 역시 진행하여 공식몰임을 의심하는 사람은 없지만 회사규모에 대한 어필등의 자기 자랑은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03. 콘텐츠지수 5점
상세페이지 경쟁력이 매우 약하며 짧습니다.

04. 후기관리지수 2점
후기가 없으며 후기를 모으고자 하는 노력도 없습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10점
경쟁사에 비해 깔끔한 메인을 가지고 있지만 경쟁사를 이길만한 콘텐츠나 후기, 이슈는 없습니다.

총계 : 39점 /100점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