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입니다.
조명업체는 온라인에서도 매우 격전지입니다. 2014년부터 콘텐츠마케팅 기반의 비츠조명을 비롯해서 업계 수위에 있는 업체들은 너도 나도 콘텐츠마케팅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명의 가격, 상세페이지의 퀄리티(길이, 사진), 조명의 구색, 이벤트, 체류시간을 확보하는 콘텐츠마케팅까지 거의 쇼핑몰의 완성형이라고 말할 수 있는 쇼핑몰들이 서로 각축전을 벌이고 있고
그 결과 광고비도 어마어마하게 지출되는 시장입니다.
대표님 쇼핑몰을 봤을 때에는 이 모든 면에서 준비가 되지 않은 느낌입니다.
1:1로 상위몰들과 전쟁하기엔 너무 큰 희생을 치루셔야 할 듯 하고 반대로 식탁조명이나 포인트조명등이나 '특정' 카테고리만을 집중해서 온라인에 '표현'한다면 답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다른 몰들이 종합몰들이라면 '식탁조명 전문' 000쇼핑몰처럼 말입니다.
그래서 향후 리뉴얼을 하실 때에는 카테고리를 잡고 진행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경쟁사 URL들을 안 적어주셔서 상위몰과 비교할 수 밖에 없는 점 양해부탁드리고
이런 상황에서는 카테고리 전략외에는 답이 없다. 라고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01. 이슈 & 디자인지수 5점
디자인 적인 부분은 무난하지만 상위몰들이 모두 빼어난 디자인 & 강력한 서비스등으로 무장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밀린다고 판단됩니다.
02. 신뢰지수 7점
고객센터 외 어떠한 회사신뢰 콘텐츠가 없습니다.
상세페이지의 사진이 매우적고 비주얼적을 약합니다.
후기 솔루션을 사용하여 (하우스의 경우) 후기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양은 적은 편입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5점
상위몰에 비해 매우 약합니다.
총계 : 34점 /1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