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입니다.
수제 신발 쇼핑몰 진단을 남겨주셨습니다.
우선 경쟁사와의 트렌드를 비교해보면 어느정도 차이가 있는 지 직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이 지정한 경쟁사입니다)
경쟁사와의 매우 큰 차이가 나는 데 그 이유는 담당자님 쇼핑몰의 허전한 운영 때문입니다.
사진은 예쁘나 쇼핑몰 메인 제품에도 별다른 후기들이 없고 또 경쟁사들이 톡톡 튀는 제품명이나 기획전,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는 반면
담당자님 쇼핑몰의 경우 2010년대의 쇼핑몰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쇼핑몰의 콘텐츠화가 절실하며 양말쇼핑몰 삭스타즈처럼 인터브랜드로 이야기거리 + 고급화 전략을 쓰시거나
아니면 트렌스상품 + 카테고리를 집중해서 특정 제품을 이슈화하는 마약매트리스식 전략을 사용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지금 현재 쇼핑몰은 사람들이 북적거리지도 않고, 고객의 시선을 톡톡 잡는 기획카테고리나 전문성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사이트 진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01. 이슈 & 디자인지수 3점
컨셉이 무난하기만 하고 제품컷만 나열된 메인구성이 매우 단조롭습니다.
02. 신뢰지수 2점
후기의 간격의 최대 1년 가까이 벌어져 있고 메인진열 상품 역시 문의나 후기가 거의 없어서 신뢰도가 매우 낮습니다.
상세페이지의 사진의 갯수와 퀄리티는 경쟁사와 대등할 정도로 잘 세팅되어 있지만 그 외 콘텐츠는 없습니다.
04. 후기관리지수 0점
후기가 없고 후기를 받고자 하는 의지도 없어보입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5점
네이버 트레픽지수가 모든 걸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총계 : 20점 /100점
김혜리 2020-10-13 09:1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