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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탈케어 브랜드 사이트진단입니다.
머니콘텐츠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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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0-10-27 10: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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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230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대표입니다.

덴탈치약과 덴탈관련제품을 팔고 있는 쇼핑몰을 잘 살펴보았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그에 맞춘 패키지도 매우 인상깊었구요. 잘 준비해서 시장에 진입하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검색시장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했다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이마트나 롯데마트에서 넘쳐나는 치약을 '온라인'에서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라는 질문의 답이 사이트에서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고사로 꼽아주시는 덴티오는 그 답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덴티오 중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일반치약' 이 아니라 속가글이라고 하는 알약형 가글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첫번째 시중에서 보기 힘들다.

두번째 속입냄새공략 + 간편함을 갖춘 차별화 제품입니다.

세번째 덴티오의 많은 제품중에서도 이 제품에 연예인활용과 스토리라인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조건은 덴티오를 '차별화된' 덴탈브랜드로 인식시키는 데 매우 도움이 되고 또 구매도 적극적으로 이뤄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대표님의 덴탈브랜드는 이 세가지 조건이 빠져있고 기존 브랜드와 다른 약간의 디자인 차별화 정도가 경쟁력으로 보이는데

이런 경우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브랜드의 인지도를 이겨내기 힘듭니다.


예를 들어 주력제품들의 마케팅 포인트인 '과대광고가 없다', '유해물질을 뺐다' ,'입냄새를 효과적으로' 같은 부분은

마케팅 차별화로서 기능이 약하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오프라인 브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해야 하는 덴탈업계는 '제품+컨셉 차별화'를 필수라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온라인덴탈브랜드는 사이트를 단순히 콘텐츠로 채운다. 또는 브랜드 스토리를 친절하게 적는다가 매출을 증대시키지 못하며

월간칫솔처럼 '네이밍과 컨셉의 차별화'

덴티오처럼 '제품과 기능성의 차별화' 하는 상품을 일단 기반으로 하고 그 후에 고객들을 충분히 설득시킬만한 스토리로 '체류시간'을 확보해야


메디안이나 오랄비와 같이 인지도가 매우 높은 브랜드들과 비로소 경쟁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8점
패키지와 사이트의 디자인은 깔끔하나 상품차별화가 안되어 있어 오프라인 브랜드의 인지도를 이길만큼은 아닙니다.

02. 신뢰지수 10점
깔끔한 사이트 디자인과 트렌디한 패키지 디자인이 고객들에게 평균정도의 신뢰를 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03. 콘텐츠지수 5점
상세페이지의 구성, 스토리, 브랜드스토리 모두 빈약합니다.

04. 후기관리지수 5점
후기가 없고 후기를 받고자 하는 의지도 없어보입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5점
비교적 경쟁이 심한 덴탈시장에서 제품차별화, 차별화된 스토리라인, 임팩트 등 기본적인 요건이 부족하다고 판단됩니다.

총계 : 33점 /10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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