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진단

콘텐츠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원석기반 쥬얼리 쇼핑몰 진단입니다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2-19 11:19: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0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대표입니다.

원석기반 쥬얼리 쇼핑몰 진단을 시작합니다.


현재 운영한 지 얼마 안 된 쥬얼리 쇼핑몰 진단을 맡겨주셨는데 그래선지 경쟁사에 비해 후기량이나 리뷰량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취급하는 원석기반 쥬얼리 쇼핑몰은 특성상 가격대가 비싼 고관여제품이기 때문에 탁월한 비쥬얼, 신뢰(리뷰나 브랜드)가 없으면 구매하기가 매우 어려운 쇼핑몰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사이즈 맞춤제작이 필요한 반지류는 거의 판매가 힘들며 그래서 대부분 온라인 쥬얼리 브랜드들은 목걸이나 팔찌 귀걸이등에 주력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고가의 쥬얼리 브랜드인 경우 온라인에서 호감을 만든 다음 오프라인에서 맞춤 제작을 하거나 

혹은 오프라인으로 방문한 고객들을 리뷰화해서 (베루체 리뷰참고) 온라인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거나 하는 등의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후발주자가 선행주자를 앞서기 위해서 브랜드를 더 친밀하게 소개하는 코너를 만들거나 (예르나)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웹사이트의 구조를 좀 더 복잡하게 만들고 컬렉션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쥬얼리누보 컬렉션) 


하지만 의뢰해주신 쥬얼리 쇼핑몰의 경우 선행업체를 능가할 만한 부분이 눈에 띄지 않습니다. 

선행업체보다 더 친절하거나 더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이 보이거나 리뷰가 더 진정성 있거나 하는 등의 인상을 주지 못하는 듯 하며 

이런 약한 인상은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쉽사리 대표님의 쇼핑몰을 선택하기 힘들다고 판단됩니다. 


쥬얼리 쇼핑몰은 온라인에서 마치 갤러리나 백화점 명품관 느낌을 주거나 

아니면 가성비 느낌을 주거나 (준주얼리) 그도 아니면 더 전달력이 좋은 브랜드스토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대표님의 쇼핑몰은 사업전략 + 쇼핑몰 전략부분에 대한 180도 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위의 예시로 언급된 쇼핑몰들을 참고하시며 방문객들에게 보다 명확한 브랜드 인상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7점
디자인 적으로 매우 아름답지만 아쉽게도 쥬얼리 경쟁사 역시 아름다운 비주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을 확 사로잡을 이슈성 코너나 포인트가 필요한데 그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02. 신뢰지수  5점
사이트가 주고 있는 고풍스러운 분위기는 신뢰감에 도움이 되나 정작 매장방문후기, 후기의 진정성, 양, 브랜드가 영문으로만 적혀있는 등 한 클릭만 들어가보면 고객의 의심의 여지가 매우 많은 쇼핑몰입니다..   

03. 콘텐츠지수  5점
비어있는 프레스코너, 설명이 없이 사진만 나열된 상세페이지, 영문으로만 적힌 브랜드스토리 등 콘텐츠의 양이 고객의 구매를 이끌어내기엔 매우 부족합니다. 

04. 후기관리지수  5점
경쟁사 대비 후기 양이 매우 부족합니다. 또한 구매후기를 확보하고자 하는 이벤트도 없습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6점
전반적인 전략 개선이 필요해보이는 쇼핑몰입니다.

총계 :  28점 /100점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