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진단

콘텐츠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러그 및 인테리어 소품 쇼핑몰 사이트 진단입니다.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9-14 11:38: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2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대표입니다.

러그 및 인테리어 소품 진단을 시작합니다.


스토어와 쇼핑몰 둘 다 운영하고 있으시지만 스토어는 활성화되어 있고 반대로 쇼핑몰은 준비중으로 보이시는데요. 

현재 러그라는 키워드는 빅 키워드로 매우 구매력이 강한 키워드입니다. 또한 쇼핑몰 유입(파워링크 클릭수)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즉 중고관여 제품으로 보이구요. 이 경우에는 절대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게 이득이 됩니다.  특히 가격이 좀 더 비싼 라인업을 팔기에 쇼핑몰은 무척 도움이 되실 거예요. 




스마트스토어는 첫 고객을 만나는 광고판 역활이라면 쇼핑몰은 구매를 마음먹고 단독매장을 둘러보는 형태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그런 관점에서 봤을 때 현재 대표님의 사이트는 준비단계라서 별로 진단할 수 있는 건 없는 게 사실입니다. 


다만 주신 경쟁사들의 리스트를 봤을 때 메이저 종합 브랜드와 다른 스토어 & 쇼핑몰의 격차가 워낙 벌어집니다. 

그래서 러그 전문 쇼핑몰만을 봤을 때는 29cm 편집샵에 납품하는 경쟁사의 쇼핑몰이 매우 스타일이 뛰어나게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의 북적거림이 조금 덜한 느낌이구요. 무엇보다 재료의 고급스러움 (제품의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덜한 부분도 보입니다. 

때문에 대표님께서 향후 쇼핑몰을 꾸려 나가실 때에는 가장 좋은 모티브로 데일리라이크 사이트를 벤치마킹하시면 좋으실 거 같습니다.


메인 중간의 후기 중심의 커뮤니티들, 오프라인 모임 사진들이 사이트의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고 

재료의 고급스러움에 대한 이야기는 내추럴가든의 원단이야기등을 참고해보시면 팁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쇼핑몰은 고객들이 즐겁게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동선을 꾸미고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데 

이 부분을 신경쓰셔서 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러그' 키워드 광고에 전문성 있게 다가가도록 사이트명을 00데코에서 --> 00러그 등으로 전문브랜드화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스마트스토어의 상세페이지는 매우 잘 만드셨고 더할나위 없습니다. 

사이트가 준비단계이니 진단은 생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트 진단표


사이트가 준비단계이니 진단은 생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