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진단

콘텐츠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0-21 13:25:5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75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대표입니다.

의류쇼핑몰 스토어 진단을 시작합니다. 


진단을 의뢰주신 쇼핑몰은 인스타그램에서의 홍보를 통해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는 구조로 이뤄져있습니다. 솔루션 역시 블로그페이라는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어서 현재 상태는 '브로슈어 + 결제창' 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때문에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이야기 해주신 부분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첫번째는 인스타그램 광고 효율성을 높이거나 타 SNS채널의 확장

두번째는 쇼핑몰 콘텐츠를 강화시켜서 고객의 구매확율(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 


첫번째는 저희가 조언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답변을 못드리지만 두번째의 경우에는 진단이 가능합니다. 

현재 대표님의 쇼핑몰은 년도로 따지만 2009년~2010년대쯤의 쇼핑몰입니다. 다른 말로 매우 극히 초보단계의 쇼핑몰로 파악됩니다. 


일단 몇 개의 상품만 올려놓고 몇 개의 사진들과 약간의 설명 외에 다른 걸 발견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초보단계의 쇼핑몰 -> 고객들이 오래머물고 구매할 확율이 높아지는 데에 체류시간형 쇼핑몰로 이동하기 위해선 여러가지 노력들이 필요한데요. 


그 중에 가장 첫번째 정해야 할 주제는 경쟁업체보다 우리 쇼핑몰에 어떻게 더 많이 머물게 하고 더 많이 재방문하게 만들게 할 것인가? 라는 주제입니다. 

이건 컨셉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지정하는 형태 / 육육걸즈, 내추럴가든, 마리앙플러스) 으로 해결 할 수도 있고 사진양이나 디자인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 (아뜨랑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쇼핑몰 컨셉이 정해지면 그에 따라 고객 누적이벤트, 제품의 배치기술, 페이지들의 강화마케팅, 베스트제품 기획 및 광고전략등으로 순차적으로 넘어갈 수 있는데 

현재 대표님이 운영중이신 쇼핑몰은 컨셉 자체가 보이지 않아서 다음단계들의 이야기를 드리기가 힘듭니다. 


때문에 카페24교육센터, 네이버파트너스퀘어등의 공개된 교육들을 참고하시면서 쇼핑몰 전략에 대해 감을 잡고 컨셉을 테스트하시면서 다음단계로 가셔야 할 듯 하네요. 

현재 단계의 진단을 내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1점
로고 외에 사이트 네이밍도 명시하지 않아 고객들이 쇼핑몰 이름을 파악할 수 없습니다.

02. 신뢰지수  5점
최소한의 쇼핑몰소개등이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 다만 인스타그램의 존재가 최소한의 신뢰감을 주어지게 합니다. 

03. 콘텐츠지수  5점
상품 상세페이지의 최소한의 사진들이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 콘텐츠나 고객참여코너등은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04. 후기관리지수  1점
후기 적립금 6,000원이 되어 있으나 상세페이지에 후기코너가 없으며 글쓰기 버튼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1점
극도의 초보적인 쇼핑몰입니다. 

총계 :  11점 /100점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