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진단

콘텐츠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시니어 종합몰 사이트 진단입니다.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1-08 13:28:0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2

안녕하세요. 

실버페로 사이트 진단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시니어 용품과 애견용품을 함께 판매하는 시니어 종합몰의 형태를 생각한다고 이야기 주셨는데 현재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만 보아서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정확하게 알기 어렵습니다. 

대표님의 사이트는 현재 '가판대' 형태의 쇼핑몰로 그냥 취급하는 제품들만 모아둔 것으로 판단됩니다.

자사몰의 상품 카테고리만 보아도 ‘커피, 리빙’ 만 노출되어 있고 시니어 용품 관련해서는 카테고리조차 정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캠핑용품과 각종 소품들의 유니버셜 DIY 종합몰로 어필되어 있고 시니어 용품에 대해서는 찾아볼 수도 없습니다.

자사몰은 정체성 불분명에 활성화 되어 있는 느낌이 들지 않고, 스마트스토어는 커피 용품이 주력 상품이라 정확한 이야기를 드리기 힘드나 시니어 브랜드를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가장 먼저 리빙/라이프 브랜드와 시니어 브랜드를 분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시니어 시장은 ‘복지용구, 노인의료기, 성인기저귀’ 등의 보조용품이나 건강용품 키워드가 가장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대표님께서 취급하고 취급하고 계신 시니어 용품은 인지 향상을 위한 교재 및 교구가 주인 것으로 보여지는데 이는 시니어 시장 중에서도 키워드 검색량이 매우 적은 시장입니다.

 

기재해주신 경쟁사들도 건강용품, 보조용품이 주력 상품이거나 방문요양센터 서비스 전문, 복지사 또는 요양사 전문 사이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은 대부분의 경우 ‘검색유입’이 대부분이고, 그 유입으로 타고 온 고객들에게 다른 상점/상품들과 비교하면서 우위를 가진 쪽이 매출을 올리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현재 대표님의 쇼핑몰은 제품으로나 사이트나 시니어 시장에서 경쟁력이 매우 약한 편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말씀 드리자면 종합몰이 아닌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시니어 색칠공부, 컬러링북’ 전문 브랜드화하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해당 키워드는 검색량이 많은 편은 아니나 클릭률이 높고(정보성 시장), 비교 업체가 적어 전문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신다면 어필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해당 키워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지오마노아’라는 업체를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 브랜드/ 카테고리 집중이 선행된 후에는 고객들을 설득시킬 수 있도록 브랜드를 전문화시키는 과정이 필요한데 스마트스토어 커피 그라인더 상세만 보면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단계이기는 카테고리 세분화로 전문 브랜드화한 캠핑슬립, 정보성 시장+여성 타겟 공략의 미하이스35 등의 업체를 추후 벤치마킹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자사몰로 진단을 내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1점

리뉴얼 중이라고 하나 사이트가 많이 비어있어 미완성 사이트로 보이며, 업계 디자인 퀄리티들도높진 않지만 그중에서도 많이 약합니다.

 

02. 신뢰지수  1점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03. 콘텐츠지수  3점

회사소개 페이지가 있으나 내용이 빈약하고 sns에서는 게시물을 올리시는 것 같으나 사이트 내에 연동되지 않아 읽을 콘텐츠가 부족합니다.

 

04. 후기관리지수  1점

후기가 거의 보이질 않으며 후기 활성화 정책도 없어 보입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1점

정체성이 없어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총계 :   7점 /100점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