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진단

콘텐츠 진단 게시판

NOTICE!
게시판 상세
커플링 업체 사이트 진단입니다.
머니콘텐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2-03 18:30:1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0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입니다.
자사몰 진단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경쟁업체들과 트렌드를 비교하면
최 상단부터 트윈클링 -> 커플이야 -> 원골드식으로 3파전 양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또 상당한 격차를 보이지만 나름의 시장을 확보하는 더커플도 눈에 띕니다.

자주색은 대표님 업체입니다.  



보통 고가품 및 고관여 제품은 쇼핑몰 <-> 네이버스마트 스토어의 교차 검색/방문이 많이 일어납니다.
가격이 절대적으로 저렴하지 않다면 보통은 쇼핑몰을 가진 쪽이 유리합니다.
또한 커플링시장은 매우 과열되어 있는 형태로 상위업체들을 방문하면 나름대로 닮아있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습니다.

공통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5~33% 할인가를 무조건 제시하여 쇼핑욕구 활성화(자사몰 활성화방안)
2. 커플링 전문으로 카테고리가 대부분 커플링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가장 많은 커플링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음
3. 오프라인 매장 예약 / 신뢰성 메시지가 가득함 / 게시글 누적수도 상당함

사실 커플링(반지)는 칫수부분에 매우 예민하고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론 어지간해서 팔기 힘든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커플이야, 트윈클링 같은 경우 커플링전문 + 저렴함 + 오프라인 및 신뢰으로 그 고정관념을 깨는 업체들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중상위급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많은 기술들 (할인,. 쿠폰, 적립등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면 대표님의 사이트는 스마트스토어에 집중하시고 커플링에만 전문화되어 있지 않아서 시작부터 불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즉 경쟁업체들이 일종의 나이키나 아디다스 대형전문매장이라면 대표님의 사이트는 현재 오렌지팩토리나 아울렛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이런 전략적인 고려 + 사이트 운영 벤치마킹 + 사이트 콘텐츠 확보 등이 선제되지 않으면 상세페이지만으로 경쟁이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사이트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경쟁업체들과의 경쟁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판단되며 아니시면 전략을 수정해서 스마트스토어에서 다양한 카테고리 + 초저가 + 신뢰성메시지 보강등으로 경쟁시장 자체를 변경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위와 같은 이유로 사이트의 전환율 역시 낮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별다른 광고를 하지 않는다고 들어서 아마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스마트스토어 <-> 사이트 교차 검색 고객들일 거라고 판단되구요.
이런 고객들은 사이트에서 '명확한' 구매동기가 없다면 대부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하거나 구매를 포기합니다.
현실적이고 즉각적인 매출 개선방법 중에 하나는 현재 사이트에 구매(포토)후기들을 최대한 많이 메인에 배치하여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형성해서 ->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하게끔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

만약 사이트 VS 사이트로 하실려면
1. 커플이야, 트윈클링급의 카테고리 전문화 (커플링중심)
2. 상위몰 급의 누적콘텐츠 확보 / 신뢰성 강화 / 레이아웃 성형수술
3. 쥬얼리누보의 컬렉션 코너등을 활용하여 자사 신제품 적극 홍보
4. 할인/적립금 과 같은 쇼핑몰 운영인력 배치

등의 큰 결단이 필요하실 듯 합니다.



사이트 진단표

01. 이슈 & 디자인지수 3점
경쟁사 대비 디자인 퀄리티가 약하며, 사이트 곳곳이 비어있는 등 사이트로서 미완성으로 보입니다.

02. 신뢰지수 8점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내용으로 신뢰성을 어느정도 확보하지만 연관된 게시글의 숫자가 부족합니다 (예약문의, 방문후기등)

03. 콘텐츠지수 5점
상세페이지의 경우 사진만 덩그러니 올라오며 그 외 읽은 콘텐츠가 부족합니다.

04. 후기관리지수 5점
후기가 거의 보이질 않으며 후기 활성화 정책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05. 경쟁사 대비 지수 5점
경쟁시장이 만만치 않아서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매우 낮습니다.


총계 : 26점 / 100점 만점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